top of page
검색

수영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 WowTriathlon
  • 2016년 1월 25일
  • 1분 분량

철인3종에 도전하고 싶은데 이것 저것 배울 것도 많고, 특히 수영을 전혀 하지 못해서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여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영법(자유형)에 익숙하지 않아 철인3종에서 수영 종목이 가장 힘들 것이라고들 생각을 하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가 않다. 세 가지 종목 중에 수영이 가장 체력 소모가 적다. 다만, 영법을 완전히 배우고 체력 소모가 없이 자연스러운 수영이 될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로 되기 때문이다.

사람에 따라서 운동신경이 좋은 사람은 부지런히 3개월 정도 강습을 받고 수영장에서 1.5km를 무난히 하는 사람도 더러 있다. 수영장 강사의 스타일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보통 6개월 정도 부지런히 강습을 받고 중급반을 마치는 시점이면 철인3종 대회 수영 완영이 가능하다.

철인3종에 도전, 완주 목표가 보다 분명해 졌으면 내일이라도 당장 수영 강습을 신청하고 부지런히 강습을 받도록 하자.

강습을 받을 때는 자유형 외 다른 영법도 잘 배워야 한다. 수영에 맞는 몸의 유연성 향상 등 다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평영은 대회에서 금지가 되기도 하나 경기 도중에 숨고르기를 하거나 물안경에 물이 들어왔을때 고쳐쓰기 할때 필요한 영법일 수 있으니 잘 배워야 한다.

수영 강습은 보통 여려 영법을 섞어서 하다보니 대회때 하게되는 자유형 훈련량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강습 전, 후로 보충한다면 좋겠다. 열심히 수영을 배우면서 체력의 여유가 된다면 자전거와 달리기 훈련을 병행하면 되겠다. 매일 같은 종목의 훈련이 반복되지 않도록 바꿔가면서 훈련을 실시 하면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훈련과 관련된 정보는 훈련프로그램을 참고하기 바란다. [HOME]


 
 
 

Comentarios


bottom of page